본문 바로가기

여행을 일상처럼/낯설고 익숙한 곳

[홍콩] 홍콩 데이터 유심 사기! 교통 카드 구매 + 홍콩 숙소 위치 추천 / 홍콩 에어비앤비 44000원 할인 코드!

 

여자 혼자 홍콩 여행 6박 7일 

데이터 유심 추천과 교통 카드, 여성 게스트 하우스 추천 

 

 

안녕하세요! 날의날 , 아시엘 입니다 ㅎㅎ 

2016년에 다녀온 홍콩은 여러모로 저한테 특별한 여행이었어요. 

20대의 첫 여행이자 도망치듯 떠난 도피처, 처음으로 혼자 떠난 여행이라는 점에서 그렇습니다. ㅎㅎ

제주 항공 특가로 23만원에 다녀왔었던 기억이 나네요! 

오래된 기억들이라 가물 가물 하지만 정보성으로 몇가지만 적어보려고 합니다 :))

 

홍콩은 우리나라보다 한시간이 느리게 갑니다. 

 

 

1. 홍콩 유심 

 

 

저는 새벽에 도착하는 비행기였기 때문에 가능하면 공항에서 유심을 구매하고 싶었어요!

공항의 2층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홍콩 포에버라는 카페에서 추천받아 산 유심이에요.

이것 저것 비교해보니 이게 제일 가격이 저렴해서 구매했고 7일 데이터 무제한 요금입니다.

 

가격은 88 홍콩달러, 우리나라 돈으로 13000원 정도의 돈 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는 이 유심을 끼고 마카오까지 알차게 잘 사용했어요 ㅎㅎ

 

아예 사진을 저장해서 직원한테 보여주니까 이걸 꺼내주더라구요. 말하기 전에는 그냥 아무 유심이나 집어주는 것 같았어요.

아이폰 분들은 여행 가실 때 귀걸이를 하나 준비하셔서 유심을 갈아끼우시는 것 꿀팁!!!!

 

이 외에도 1010 인가에서 파는 유심도 120불 정도로 좋다고 봤던 것 같습니당 ㅎㅎ 

 

 

2. 교통 카드 _ 옥토퍼스 카드

 

홍콩은 지하철도 버스도 굉장히 잘 되어 있어서 교통카드가 꼭 꼭 필요합니다!

보통은 세븐일레븐에서 쉽게 구매 가능합니다. 저는 여행자 전용 옥토퍼스 카드를 발급받아 200 홍콩 달러를 충전해 놓았어요:)

7일동안 부족함 없이 쓰고, 공항에서는 남은 돈으로 볼펜이나 커피를 사기도 했습니다 ㅎㅎ

 

여행자 전용 옥토퍼스 카드는 디파짓이 없어 굳이 보증금 환급을 받지 않아도 됩니다!!

옥토퍼스 카드는 디즈니랜드에서도 사용 가능하니 여유롭게 충전하셔도 아까움이 없답니다 😊😊

 

 

3. 여성 전용 한인 게스트 하우스 _ 비팩커스

 

혼자 가는 여행이라 숙소를 정말 많이 고민했었어요. 호텔은 기본 400홍콩 달러라 비싸기도 하고, 저렴한 호텔들은 위치가 가늠이 어렵기도 하고 해서 후기가 괜찮았던 도미토리 형 한인 게스트 하우스에 묵었습니다. 

1박에 200홍콩달러로 한화 3만원 정도였어요! 

침사추이에 위치해 있고 지하철 역과 멀지 않아서 이동도 편했습니다 :) 

주변에 은근히 핫한 음식점들이 있어서 밤에 돌아다니기에도 위험이 없었어요 

지금은 이 호스텔을 알아보려고 하니 조회가 안되네요 .. ㅠㅠ 아마 장사를 접으신건지 

 

하지만 숙소 위치로는 침사추이를 추천드려요! 

란콰이펑의 클럽 문화를 위해서라면 센트럴도 물론 즐겁겠지만, 여러곳으로 이동하기에는 침사추이 만한 곳이 없더라구요. 

 

첫 해외여행지로 늘 좋은 추억이 있는 홍콩입니당 ㅎㅎ 

다음 포스팅은 홍콩의 핫한 거리들을 모아올게요!!! 

 

앗 홍콩 에어비앤비 이용 시 

아래의 링크를 통해 가입하시고 최대 44000원의 할인 혜택을 누리세요 :))

 

https://www.airbnb.co.kr/c/naraek374?currency=KRW

 

첫 여행 예약 시 최대 ₩44000 할인 받으세요

에어비앤비는 개성 있는 숙소와 흥미로운 활동을 예약할 수 있는 최고의 플랫폼입니다.

www.airbnb.co.kr